검버섯이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어 발생한 피부노화현상 중의 하나로 각질과 표피세포가 국소적으로 두꺼워지면서 색소가 침착된 것으로
얼굴과 목, 손등, 팔 등에 불규칙한 모양의 검은색 색소성 반점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검버섯은 50대 이후에 잘 생기므로 노인성 반점이라고도 하는데, 최근 운전/골프 등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젊은 성인에서도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검버섯의 주 원인은 피부노화이며,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주근깨, 기미, 잡티와 종종 비교되기도 하는데 주근깨, 잡티, 기미는 멜라닌세포(색소세포)가 늘어나서 생기는 아주 작은 형태를 하고 있는 반면
검버섯은 잡티에 비해 면적이 크고 조금 돌출된 모양입니다.
노화
주로 50대 이후에 발생하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외선
햇빛을 받으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고, 자외선 노출횟수에 따라 커질 수 있습니다.
피지선
이마, 얼굴, 목 등과 같이 피지선 분비가 활발한 곳에 주로 생깁니다.
기타
임신 혹은 경구 피임약 복용, 내분비계 이상도 원인이 됩니다.
피부과에서 색소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면 검버섯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검버섯은 색소 레이저를 한 번 정도 받으면 대부분 사라지는데 피부 깊숙히 자리잡은 심한 검버섯은
프락셔널 레이저라는 기계로 피부표면을 깎아내게 됩니다.
또한 여름에는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검버섯 치료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을 받은 후 며칠간은 외출을 삼가고, 관리를 위한 통원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외출시에는 선크림을 반드시 발라주고, 모자나 양산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네오미피부과
인사말피부질환
아토피피부염색소
기미네오미스페셜
여드름 흉터 조각술흉터, 모공
흉터항노화클리닉
얼굴윤곽교정바디클리닉
약물요법메디컬 스킨케어
핑크필모발클리닉
탈모진단커뮤니티
공지사항보유장비
Vbeam PerfectaHydroimpact